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애플 APPLE - 미국주식 용어 Summary (Fair Value, 1y Target Est, Chart Events)

반응형

미국주식을 투자 진행하면서 가장 힘들어 하는 부분이 바로 미국 주식 용어를 아는것입니다. 기본적으로 한국말로 번역이 되어 있는 주식용어라고해도 생소한 경제용어, 주식용어가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학습은 필요로 합니다. 거기다 미국주식은 당연히 영어로 되어 있기때문에 더욱 투자에 망설일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왜 미국주식투자를 해야 할까? 를 소개를 했듯이 무궁무진한 시장에 투자를 하기로 결정을 했으므로 성곡적인 투자를 위해 미국주식용어에 대해 공부를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긍적적으로 볼것은 처음에는 용어에 거리감을 느낄 수 있으나 계속 반복이 되기 때문에 한번만 알아 놓으면 미국의 수많은 기업 분석을 할 수 가 있습니다.

 

아래 화면은 야후 파이낸스 "애플 (Apple)" 검색하여 나오는 화면 입니다.

용어를 하나하나씩 알아 봅시다!

 

finance.yahoo.com/quote/AAPL?p=AAPL&.tsrc=fin-srch

 

Apple Inc. (AAPL) Stock Price, News, Quote & History - Yahoo Finance

Find the latest Apple Inc. (AAPL) stock quote, history, news and other vital information to help you with your stock trading and investing.

finance.yahoo.com

 

야후_파이낸스 (애플)

 

빨간색 네모박스로 되어 있는걸 하나씩 알아봅시다.

 

1. previous close (전일 종가) : 주식시장에서 전날 마지막에 거래된 가격을 말합니다.

 

2. open (금일 시가): 주식시장에서 당일 시작된 거래 가격을 말합니다.

 

3. Day's Range(거래일 저가 및 고가): 거래일의 변동성을 말합니다.

 

4. 52Week Range(52주 저가 및 고가): 1년 52주 동안거래의 변동성을 보여줍니다.

 

5. Volume(주식 거래량):  매수매도된 주식의 수량을 나타낸것이 거래량입니다.

 

6. Avg Volume(평균 거래량): 지난 3개월 동안 거래된 1일 주식 거래량 평균

 

7. Fair Value(주가의 적정여부):

- Overvalued : 고평가된 상태를 의미 합니다. 이때는 매수 결정을 신중하게 하셔야 합니다.

- Near Fair Value : 적정평가 상태를 의미 합니다.

- Undervalued : 저평가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때는 매수 기회라고 해석을 할 수 가 있습니다.

 

8. 1y Target Est:

- 향후 1년간 목표 달성 주가를 말합니다.

- 미국 주식의 애널리스트들이 목표주가를 산정을 하는데 중간값을 표시해줍니다. 현재 애플의 주가는 127.81를 기록하고 있는데 목표주가는 126.45를 기록 하고 있습니다. 이는 향후 애플의 주식가격이 내려갈것으로 예측을 하고 있습니다. 

- 하지만 목표주가는 매주 업데이트 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참고를 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9. Chart Events

- Bullish : 현재 주식가격이 상승추세있는것으로 해석 합니다. bull(황소)은 상승국면을 의미

- Neutral : 주식가격이 정체가 되어 있는것으로 해석 합니다.

- Bearish : 주식가격이 하락 추세가 있는것으로 해석 합니다. bear(곰)은 하락국면을 의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