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퀄컴QCOM - 미국주식용어 ( Market Cap, PE ratio, EPS, Foward Dividend, Ex-Dividend)

반응형

미국주식용어 Summary 두번째 내용으로 앞에 내용이 궁굼하시면 전페이지를 확인 하시면 됩니다.

퀄컴 QCOM으로 준비를 했으며 현재 주식가격을 확인 하실려면 아래 URL를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오늘 알아볼 용어로는 아래 7가지 입니다. 

 

Market Cap : 시가총액

Beta : 베타지수

PE ratio : 주가 순이익 비율

EPS : 1주당 순이익

Earnings Date : 기업 실적 보고일

Foward Diviend & Yield : 다음 배당금 & 배당율

Ex-Dividend Date : 배당락일

 

자세한 내용은 아래 그림을 보면서 다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finance.yahoo.com/quote/QCOM?p=QCOM&.tsrc=fin-srch

 

QUALCOMM Incorporated (QCOM) Stock Price, News, Quote & History - Yahoo Finance

Find the latest QUALCOMM Incorporated (QCOM) stock quote, history, news and other vital information to help you with your stock trading and investing.

finance.yahoo.com

 

 

퀄컴 QCOM (야후 파이낸스) 

 

1. Market Cap(시가총액) :

- 주식 1주의 가격 X 총발행 주식 수의 공식으로 계산합니다.

- 퀄컴의 Market cap은 169.356B, B는 빌리언 달러를 의미 합니다. 

- 미국과 우리나라의 환율이 글쓴 기준 $1=1,094원(2020.12.17) 으로 계산 한다면 퀄컴QCOM 의 Market cap은 한국 원화로는 약 185조원 으로 계산 할수가 있습니다.

 

2. Beta(베타지수) :

- 현재 주식 종목의 변동성을 측정합니다.

- 시장 평균변동율을 1.0으로 놓고 현재 종목의 변동성이 평균 이상이면 1.0 이상으로 올라가고, 평균이하일때는 1.0 이하로 떨어 집니다.

- 베타지수가 1.3~1.4 이상이면 장기적으로 투자 리턴에 부정적이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 현재 퀄컴QCOM의 Beta 지수가 1.36으로 현재 시장평균 변동율에 비해 퀄컴QCOM의 Beta지수가 변동율이 36% 더 높은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3. PE ratio(주가 순이익 비율) :

- 주식가격 / 1주당 순이익 (EPS)으로 나누어 주면 구할 수 있습니다.

- 주식가격을 12개월 동안의 1주당 순이익으로 나누어 계산합니다.  

- 현재 퀄컴QCOM의 PE ratio가 33.13이라면 1년간 퀄컴QCOM이 만들어낸 순이익에 33.13배를 해야 시가총액과 같아진다는 의미를 말합니다.

- 만약 순이익이 계속 변하지 않는다고하면 투자금액을 회수하는데 33년이 걸린다는것으로 해석 할 수 있습니다.

- 현재 S&P500의 PE ratio는 16배로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 퀄컴QCOM의 PE ratio는 평균보다 2배 높은것으로 알 수 가 있습니다.

   

4. EPS-Earning Per Share (1주당 순이익)

- Earning(=Net income, 순이익)/Shares Outstanding(발행주식수)의 공식으로 계산합니다.

- 기업의 순이익을 발행되어 있는 보통주의 주식수로 나누어 계산합니다.

- 현재 퀄컴QCOM의 EPS가 4.52라면 지난 12개월 동안 주식 1주당 만들어낸 순이익이 $4.52 라고 볼 수 있습니다.

 

5. Earnings Date(기업 실적 보고일)

- 미국 주식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기업은 3개월에 한번씩 분기 실적을 보고를 해야 하는데 이를 Earnings 라고 부릅니다.

- Q1 Earnings 는 1분기 실적 보고, Q2 Earnings는 2분기 실적 보고 입니다.

- Earnings 는 현재 분기의 실적과 다음분기의 예상실적을 볼 수가 있기 때문에 주각의 영향을 많이 줄 수 가 있습니다. 그래서 투자를 하는 투자자들에게는 상당히 중요한 투자지표가 될 수 있습니다.

 

6. Foward Dividend & Yield(다음 배당금 & 배당율)

- 미국의 기업은 보통 3개월에 한번씩 배당금을 지급 합니다.

- 현재 퀄컴QCOM의 배당금은 2.6달러, 배당율은 1.74% 입니다.

- 표시되어 있는 배당금은 1년간 1주당 받는 배당금을 의미 합니다. 

- 배당금은 투자자의 주식계좌에 바로 입금이 됩니다. 

 

7. Ex-Dividend Date(배당락일)

- 배당금을 받기 위해서는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는데 배당락일 전날까지는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 백당락일 당일 이나 그 이후에 주식을 매수하면 배당 지급일에 배당을 받을 수 없고 3개월을 기다려야 합니다.

- 반대로 배당락일 당일에 주식을 매도하는 경우에는 배당 지급일에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퀄컴QCOM의 정보를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투자는 지표만으로 할 수 없으며 참고를 하면 굉장히 좋은 자료가 될 수 있습니다.

퀄컴QCOM에 대한 기업분석 내용 및 자료는 추후에 다시 올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