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S&P500의 11개 섹터

반응형

미국 주식 시장에 투자를 하는 방벙에 앞서 설명해 드렸던것과 같이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개별종목 투자

두번째는, ETF 투자 (수수료 발생)

 

ETF에 투자를 한다면 S&P500을 지수로하는 SPY, 나스닥100을 지수로하는 qqq, 그리고 요즘 핫한 ETF인 ARK 등이 있고운용사에서 알아서 분산투자를 해주기 때문에 이런것들을 알아보면 안전하게 투자를 하지 않을가 싶습니다.

 

다음은, 개별투자종목 입니다.

개별투자를 한다고 마음을 먹었으면 수천개의 미국주식 종목에서 어디에 투자를 할지를 먼저 정해야 됩니다.

 

투자 초보자들은 작은기업 스팩주 등을 찾고 탐색해 나가는게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제일먼저 종목을 찾는것을 추천해드리는 방법이 바로

S&P500에 속해 있는 500여 기업을 살펴 보는것 입니다.

아주 친절하게도 산업을 11개의 섹터를 나누어 분류를 해놓았기때문에 종목을 선택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지는 않을겁니다.

 

아래는 핀비즈에서 볼 수 있는 S&P500의 Map 입니다. 

한눈에 쉽게 볼 수가 있고, 마우스 클릭을 하면 해당섹터에 있는 기업들 까지 볼 수 있기 때문에 투자할 기업을 선별하는데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finviz.com/map.ashx

 

S&P 500 Map

× Ever heard of Finviz*Elite? Our premium service offers you real-time quotes, advanced visualizations, technical studies, and much more. Become Elite and make informed financial decisions. Find out more --> Upgrade your FINVIZ experience Join thousands o

finviz.com

S&P500 - 핀비즈

 

S&P500의 11개의 섹터를 자세히 소개를 해드리기전에 11개의 섹터가 전체적으로 지난 10년간 어떻게 성장해 왔는지를 살펴보는것을 먼저 보는게 좋을수 있습니다.

 

우리가 투자를 할때 종목을 선택을 해야 하는데 피해야할 섹터는 어디인지, 선택을 해야하는 섹터는 어디인지 구분을 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미래를 예측한다는것은 어려울 수 있으나, 과거의 지표를 통해서 어디가 좋고 나쁜지 알아 봄으로써 미래를 어느정도 예측을 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아래 11개의 섹터에 관한 성장율을 볼 수가 있습니다.

S&P500 11개 섹터 - fidelity.com

 

2011년 부터 2020년 최근까지 어떻게 성장을 해왔는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지난 10년간 가장 높은 성장율로 섹터를 보여주는 곳은 갈색으로 표시된 Information Technology 의 정보기술 입니다. 10년동안 494.35% 로 엄청난 성장율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핀비즈에서 볼 수 있듯이 속해 있는기업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등이 있습니다.

 

두번째로 좋은 성장율을 보여주는 곳은, Consumer Discretionary 경기소비재 섹터 입니다. 10년 동안 357.06%의 성장율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대표적 기업으로는 아마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세번쨰, Health care 274.34%

네번째, Consumer Staples 215.70% 등등 볼 수 있습니다.

 

반면, 지난 10년동안 마이너스 성장을 한 섹터도 있습니다.

Enegry 에너지 섹터는 2011년부터 10년동안 -39.97%를 나타내어 마이너스 성장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만약 투자를 하였다면 지난 10년동안 약 40%정도 손실을 보고 있는것 입니다.

 

이처럼 섹터를 구분하여 내가 미국 주식 시장에 투자를한 기업의 섹터가 어디에 속해있는지를 잘 파악을 하여 투자를 한다면 마이너스 성장율로 인한 큰 손실을 피할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