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S&P500 11개 섹터 소개 합니다 1. (INFT, COND, HLTH, CONS, INDU)

반응형

S&P 500에는 11개의 섹터가 있는데 여기에대해 자세히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아주 급격한 성장율을 보여주는 섹터도 있고, 10년이 지나도 아직 마이너스 성장율의 섹터도 있습니다.

섹터별 주요기업은 어떤게 있는지도 소개를 해드립니다.

자세히 살펴 보시면 미국 증시에 투자를 할때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아래는 11개의 섹터 1년동안의 수익율을 볼 수 있습니다.

 

S&P 500 11섹터 1년 수익율 - fidelity.com

 

1. INFT : Information Technology (정보 기술) 

INFT - finviz.com

가장 높은 수익율을 보여주고 있는 정보기술 섹터 입니다. 인터넷, 하드웨어, 반도체, 소프트웨어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4차산업혁명을 주도하는 기업들이 모두 모여 있는 섹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최근 몇년 동안 가장 높은 수익율을 올려주는걸 볼 수 있습니다.

 

대표 기업으로는 애플 (APPL), 마이크로소프트(MSFT), TSMC(TSM), 엔비디아(NVDA)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 COND : Consumer Discretionary (경기소비재)

INFT - finviz.com

평소 일반인들이 가장 많이 소비가 이루어지는 기업으로 포함이 되어 있는 섹터 입니다. 비교적 소비재는 경기변동에도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유통, 의류, 식료품업, 자동차, 호텔 등이 주요 산업 분야입니다.

최근에 테슬라가 S&P500에 포함이되면서 경기소비재 한번에 3위에 오르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대표 기업으로는 아마존(AMZN), 알리바바(BABA), 테슬라(TSLA) 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3. HLTH : Health care (헬스케어)

HLTH - finviz.com

2020년 올해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가장 변동이 많았던 섹터로 제약, 바비오, 의료기기가 포함이 됩니다. 경기 변동에 따른 영향은 비교적 덜 받으나 정치적으로도 많이 이용이되는 섹터이기도 합니다. 

 

대표 기업으로는 존슨앤존슨(JNJ), 유나이티드헬스그룹(UNH), 화이자(PFE)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4. CONS : Consumer Staples(필수소비재)

CONS - finviz.com

경기변동에 가장 변동이 없는 필수소비재 섹터 입니다. 생필품, 담배, 식료품등 유통업체들이 주로 포함이 됩니다. 경기가 하락을 하더라도 사람들은 필수로 소비해야 하는 제품들을 생산을 하기 때문에 주가 방어에 용이 합니다.

 

대표 기업으로는 월마트(WMT), P&G(PG,) 코카콜라(KO), 펩시콜라(PEP), 코스트코(COST)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5. INDU : Industrials index (산업재)

산업제어, 공장제어등 시스템 기기등 항공, 기계 및 군수 기업으로 이루어저 있는 섹터 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들으면 알 수 있는 보잉 항공기업과, 국제물류회사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대표기업으로는 산업 공장제어 시스템 기기의 하니웰(HON), 물류회사의 UPS(UPS), 철도회사, UNP(UNP), 항공회사 보잉(BA)등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나머지 6개의 섹터는 다음장에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