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미국 주식 알면 좋은 사이트 2 (핀비즈, 팁랭크스, finviz, tipranks)

반응형

미국주식을 투자 할때 알면 좋을만한 사이트 두번째 시간 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이 종목이 좋다더라, 종목이 올라갈것 같은데??, 이러한 투자는 투자가 아닌 투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지 않기 위해서 우리는 지표를 공부 해야하고 공부가 부족하다면 애널리스트 전문가들의 조언을 듣고 판단하여 투자를 한다면 그것은 투자가 될 수 있을 겁니다.

 

앞서 소개해 드렸던 3가지가 있었습니다.

 

야후 파이낸스 - 기본 미국 주식의 지표, 실시간 업데이트, 뉴스기사 를 참고 할 수 있습니다.

시킹알파 - 애널리스트들의 미래 예상 지표를 파악 할 수 있습니다.

마켓비트 - 애널리스트들의 미래 예상 주가와 전문가들의 매수, 매도, 보류 어떠한 성향을 나타내는지 볼 수 있습니다.

 

궁굼하신분들은 밑에 URL을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c-archiving.tistory.com/6

 

미국 주식 알면 좋은 사이트 (야후 파이낸스, 시킹알파, 마켓비트)

미국주식을 투자 할때 알면 좋을만한 사이트를 소개해드립니다. 현재 주식을 보유하고 있거나 관심있는 투자종목에 대한 정보들을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주가를 실시간으로 볼

aksence.com

 

 

이번 시간에는 이밖에 또 도움이 될만한 사이트들을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1. 핀비즈 finviz.com/map.ashx?t=sec

 

 

S&P 500 Map

× Ever heard of Finviz*Elite? Our premium service offers you real-time quotes, advanced visualizations, technical studies, and much more. Become Elite and make informed financial decisions. Find out more --> Upgrade your FINVIZ experience Join thousands o

finviz.com

Finviz 

 

S&P 500 - 핀비즈 maps

 

 

미국 주식에 투자를 하여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본적이 있을 겁니다. 

핀비즈 URL로 접속을 하여 목차 항목에 있는 maps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현재 해당 맵은 S&P500에 들어가 있는 기업의 주가 변동을 한눈에 확인을 할 수가 있어 투자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핀비즈 maps 왼쪽에 항목에 있는 탭을 클릭하면 주가변동에 관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아래 그림은

2020년 12월 21일 기준으로 1년간 주가 변동에 관한 그림을 나타낸 것입니다. 이 기간을 1주, 1개월, 3개월, 6개월 1년으로 변동시킬 수 있고 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S&P500의 섹터를 11가지로 분류하여 한눈에 볼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섹터에 속해있는 티커박스의 크기에 따라 얼마만큼 비율을 차지 하고 있는지를 보여 주면 현재 최대 이슈인

테슬라 또한 2020년 12월 21일 부로 S&P500에 편입이 되어 곧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S&P 500 1년 주가 변동 - 핀비즈

 

왼쪽 탭을 좀더 자세히 보면 다양한 항목들을 한눈에 볼 수가 있습니다. 

PE Ratio(주가 순이익비율), PEG Ratio(주가 수익 증가 비율), PS Ratio(주가 매출액 비율), Dividend Yield(배당율) 등 다양하게 평가한 항목 500개를 한눈에 비교를 할 수 있어 활용가치가 높은 사이트로 볼 수 있습니다.

 

 

 

2. 팁랭스 www.tipranks.com/

 

 

TipRanks | Stock Market Research, News and Analyst Forecast.

TipRanks lets you see the track record and measured performance of any analyst or blogger you come across, so you know who to trust!

www.tipranks.com

TIPRANKS 기본 화면

 

TIPRANKS ANALYST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팁랭스라고 하는 사이트 입니다.

앞서 소개 드렸던, 야후파이낸스, 시킹알파, 마켓비트, 핀비즈등은 기업의 제무재표를 가지고 숫자로 만 보여준다고 하면 팁랭스는 보다 쉽게 그래프, 그림을 통한 초보자들도 쉽게 분석 할 수있는 모습으로 보여줍니다.

 

팁랭스는 해당종목의 평가 점수, 애널리스트 전문가들의 추천 수, 예상 주가 등 미래 변동상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의 조언에 어느 정도 의존 할 수 밖에 없는 초보 투자자들에게 아주 유용한 사이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왼쪽 항목을 보면 아주 쉽게 유용하게 볼 수 있는 그림으로 나타내 줍니다.

현재 위화면은 아마존의 영어 명칭인 AMAZON 또는 티커인 AMZN으로 검색을 하여 ANALYST 페이지를 클릭하면 볼 수 있는 페이지 입니다. 미국주식을 투자하는 초보자들도 그림으로 보여주기때문에 한눈에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아마존의 현재 주가는 2020년 12월 21일 기준 3,201달러를 보여주며 애널리스트들은 아마존의 1년뒤 예상 주가를 최대치를 4,500달러 하락시는 3,048달러 이고 애널리스트 평균을 보면 3,825달러 까지 증가 할 것으로 평가 하고 있습니다. 

또한 37명의 애널리스트들이 36명은 더 구매를 해야 한다고 판단하고 있고 1명만 보류를 평가 하고 있습니다.

 

 

TIPRANKS STOCK ANALYSIS - AMAZON
TIPRANKS STOCK ANALYSIS - Nikola

STOCK ANALYSIS 를 클릭하면 위 그림과 같이 나오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애널리스트 전문가들의 종목 평균 점수를 볼 수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아마존으로 검색을 한것이고 두 번째는 니콜라로 검색을 했습니다. 현재 니콜라에 대한 좋지 않은 소익이 많이 있어 주가가 폭락을 했는데 애널리스트들의 점수도 1점으로 나온것을 볼수 가 있습니다.

이처럼 그림으로 종목을 한눈에 볼수 있어 초보자들도 종목에 대한 부분을 아주 쉽게 판단 할 수 있습니다.

 

 

TIPRANKS BLOGGERS

 

이밖에도 초보자들이 보기에 아주 좋게 만들어져 있는데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것이 BLOGGERS 부분 입니다. 현재 주식 블로거들이 해당 종목에 대해 어떠한 관점을 갖고 글을 올리고 있는지에 대해 점수로 평가해서 알려 주고 있습니다.

 

Bullish : 주가가 상승 추세에 있음, BULL(황소)은 미국 주식시장에서 상승을 나타내는 광용적인 의미이며 향후 주가가 오를 것이라고 믿는 투자자들을 지칭하는 단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Bearish : 주가가 하락 추세에 있음, Bear(베어)는 미구 주식 시장에서 하락 국면을 의미 하며 주가가 향후 내릴것이라고 믿는 투자자들을 지칭하는 단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반응형